한국/서울

[신설동] 킹수제만두 - 소문대로 맛있는 만두와 마파두부

Debt & Collection 2022. 12. 21. 00:55
728x90
반응형

문득 마파두부가 땡겨 그간 저장만 해놓고 내겐 극악의 접근성 때문에 가보진 않았던 신설동의 킹 수제만두로 출동했다.

 

외관

인터넷의 유명세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평범한 외관이다. 중국인 밀집지역에서 흔히 볼만한 만두전문점 느낌.

 

메뉴

마파두부를 먹으러 왔으니 마파두부덮밥은 필수고 어렵게 온 만큼 만두도 하나 주문하고 싶었지만 일단 마파두부부터 먹다 결정하기로.

 

마파두부

서빙될 때부터 엄청난 매운맛이 코를 찌른다. 한숟가락 떠서 먹어보니 혀가 마비될듯한 저린맛과 매운맛 모두 꽤나 강렬하다. 다만 기대에 비해서는 내 입맛엔 조금 별로였던게 저린맛과 매운맛만 너무 강조되고 기름의 풍미나 감칠맛은 너무 존재감이 희미해서 밸런스가 깨진 느낌이다. 맛있게 맵다 보다는 그냥 맵다에 가깝다고할까?

마파두부를 반쯤 먹다 고기새우 군만두를 추가주문했다. 마파두부도 양이 상당하긴 했지만 언제 또 와보나 싶어서.

 

고기새우군만두

마파두부는 내 취향엔 안 맞았지만 군만두는 만두전문점 답게 아주 괜찮았다. 도톰한 피에 탱글한 새우살과 고기함량이 많은 소덕분에 육즙도 느껴져서 최근 먹어본 중국만두중엔 최고의 만족도였다. 

찾아가기가 너무 힘들고 마파두부가 내 취향은 아니라 재방문은 없을듯 하지만 왜 인기많은지는 알 수 있는 집이었다. 예전에 오사카의 중화요리집인 feve에서 먹었던 것 같은 마파두부가 그리운데 국내에선 찾기 힘들거 같고 빨랑 일본이나 한번 다녀와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