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키오스크

코로나 전에는 언제든 일본에 갈 수 있으니 굳이 우리나라에서 라멘집을 찾아다니지 않았다. 예전에 국내에서 잘 한다는 집들을 싹 훑어본 적도 있지만 마음에 드는 곳이 한군데도 없었기 때문인데 코로나 이후에는 어쩔수 없이 다시 국내의 유명 라멘집들을 돌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막상 다시 찾아다니다보니 약 십여년 사이에 국내 라멘씬도 수준이 많이 올라와서 아직 소수이긴 하지만 굳이 일본까지 가지 않아도 내 라멘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 줄만한 가게들을 발견했고 그 중의 하나가 이 곳 혼네다.

넷상에서 까는 사람도 많은 가게이지만 그건 사장님 건강상의 문제로 부정기 휴일이 잦은 탓이고 맛으로는 까는 사람이 거의 드물다.

 

모 비빔면집 마냥 매운소스를 돈받고 파는 양X치짓은 안해서 좋다.

요즘은 전처럼 대기도 없고 예전 한정메뉴인 니보시 츠케멘은 오픈직후 아니면 거의 먹을 수가 없었던데 반해 현재 한정메뉴인 에비미소 츠케멘은 거의 마감때까지도 먹을 수 있어 좋다. 이게 준비된 수량이 넉넉해서인지 사람들이 니보시보다 잘 안찾아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에비미소 츠케멘L

이날따라 면 양이 평소보다 많아 보였다. 실제로도 평소와 똑같이 먹었는데 츠케지루가 모자라서 면을 조금 남겼을 정도

 

구수한 된장과 새우향이 뿜뿜하는 츠케지루

새우향만 더 강했더라면 삿포로 에비소바에도 비벼볼만 했을거 같다.

 

수비드챠슈, 삼겹차슈 모두 맛있는데 추가가 안되는게 좀 아쉽다. 가게에 고작 두분밖에 없다보니 어쩔수 없는 부분인 듯. 면이 푹 익힌스타일도 아니고 탄력이 워낙 좋다보니 이것도 호불호가 좀 갈리는 듯 한데 탄력 좋은 굵은면은 선호하는 내 취향에는 딱이다.

언제와도 맛의 편차도 없고 면과 츠케지루 모두 일본현지와 비교해도 중상위권정도는 충분히 할만한 수준이라 코로나 시국에도 내 라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는 일등공신인 가게다. 그저 부정기 휴일없게 사장님만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