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에 뜨고 있는 평양냉면 전문점인 서관면옥에 다녀왔다. 명성은 개점때부터 들어서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는데 미루다보니 일년넘게 훌쩍지나 이제서야 방문하게 되었다.


여름이라는 냉면 성수기이긴 하지만 개점한지 꽤 되었음에도 웨이팅이 꽤 있었다. 다행히 먼저 도착해 웨이팅 걸어놓은 일행 덕에 거의 바로 들어올 수 있었다. 테이블에는 연장과 물컵, 물, 다시마 식초가 놓여져 있는데 다시마 식초는 예전에 멘야 하나비 이후로 처음보는 것 같다. 평냉은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식초 겨자는 금기라고 들 하는데 다시마 식초라면 이야기가 다르지 싶다.


서관면옥 메뉴

들기름 비빔냉면이 눈에 확 들어오지만 첫방문이니 평양냉면으로 주문했다.


다른 브로셔에는 먹는 방법이 자세히 적혀있다.


평양냉면이 나왔다. 평양면옥이나 봉피양에 비해서 육수색이 진한데 실제로도 먹어보니 염도가 높긴했다. 아마 간장으로 간을 한 것 같은데 평양냉면 육수가 밍밍해서 뭔 맛인지 모르겠다는 사람도 여기 육수는 마음에 들 것 같다. 육향도 제법 나는게 육수는 맛이 괜찮은편. 면도 메밀 100% 순면이라 메밀향을 즐기기도 좋고 질기지 않아 가위도 필요없다. 위에올라간 소고기 편육 3장도 부들부들 한게 육수, 면, 꾸미 모두 수준급이고 다른 냉면집들하고도 차별화 된게 업계 신흥강자다웠다.


확대샷

전반적으로 깔데 없이 맛있게 잘 만든 냉면이고 충분히 줄 서서 먹을만한 퀄리티이긴 하나 내 취향에는 아직 까지는 봉피양 평양냉면이 더 맞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